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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경기 침체로 인해 젊은 성인의 수입차 구입이 급격히 감소

by blgo2 2024. 3. 1.

국내 젊은층의 신규 수입차 등록 감소를 이끄는 경제적, 문화적 요인을 알아보세요. 경제적 어려움부터 소비자 선호도 변화까지 변화하는 한국 자동차 소유 환경을 살펴보세요.

 

 

 

서울, 2024년 2월 29일 – 2023년 20~30대의 개인이 구입한 신규 수입차 수가 2023년에 거의 18% 급감하면서 한국에서는 소비자 행동에 상당한 변화가 관찰되었습니다. 인구통계학적으로 전년도 58,661대에서 48,178대로 감소한 신규 수입 차량은 오늘날 한국 젊은이들이 직면한 우선순위 변화와 재정적 압박을 강조합니다.

 

 

경기 침체와 높은 금리가 타격을 입다

한국을 사로잡은 경제적 도전은 이러한 변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치솟는 금리와 경제 침체로 인해 한때 유행했던 고가 수입차 할부 상품이 젊은 구매자들에게 훨씬 덜 매력적이게 되었습니다. 한때 젊은이들이 고급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게 해줬던 이러한 금융 상품은 이미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가해지는 재정적 부담이 커져 이제는 부담스러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업계 자료에 따르면 이 연령층 내 신규 수입차 등록 비율이 2014년 이후 처음으로 20% 미만으로 떨어지는 등 이러한 추세가 더욱 두드러집니다.

 

대체 운송 수단의 부상

 

한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고급 수입차 소유에 대한 매력이 줄어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 대안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중고차 구매와 차량 공유 서비스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은 금융 실용주의와 불확실한 시대에 막대한 재정적 부담이 갖는 지속 불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소비자 행동의 광범위한 변화를 반영합니다. 보다 유연하고 비용 효과적인 교통수단을 선호하는 이러한 추세는 젊은 층의 신규 수입차 등록 감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문화적 변화: '자동차 빈곤' 증후군의 출현

카푸어(car-poor)란 고가의 수입차를 할부로 구입해 경제적 여유가 부족한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다. 한때 한국의 젊은층 사이에서 성공과 지위의 상징이었던 이 현상은 점점 경고의 이야기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대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김필수 교수에 따르면, 오늘날의 경제 현실은 이러한 금융 도박을 더 이상 용납할 수 없게 만들고 있으며, 고급 자동차 소유를 위해 돈을 쪼개는 젊은 소비자 시대의 종말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한국이 이러한 경제적, 문화적 변화에 맞서 싸우면서 자동차 산업과 소비자 모두 자신의 가치와 우선순위를 재평가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청년층의 수입차 구매 감소는 높은 이자율과 경기 둔화로 인한 즉각적인 재정적 압박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소비, 지위, 지속 가능성에 대한 사회적 태도의 더 깊고 심오한 변화를 의미합니다. 환경이 계속 진화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가 한국과 해외의 자동차 소유 및 소비자 행동의 미래를 어떻게 형성하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